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려서 생으로 먹었던 기억이 있는 식품인데 이 음식이 독이 있다고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생으로 먹으면 몸에 독이 되는 음식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생으로 드셔서는 안됩니다. 특히 나이가 점점 먹고 면역력이 약해질 수록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1. 가지
생가지에는 솔라닌 성분이 있어 설사나 어지러움 위경련 등의 증상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어려서 생가지 먹고도 괜찮았는데 하시는 분들 익혀서 먹으면 몸에 엄청 좋은 가지도 생으로 먹을 경우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 꼭 아셔야 합니다. 
2. 고사리
고사리 볶아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습니까? 그러나 생고사리에는 프타퀴로사이드라는 발암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발암물질을 피해야 하는 우리 몸에 이런 무해한 것을 직접 손으로 드시면 안됩니다. 생고사리를 드시면 시력 저하와 위암 발병률이 증가 된다고 합니다. 
 
3. 아몬드
몸에 좋은 건과류하면 아몬드가 생각이 나실 겁니다. 비타민E가 풍부해서 많이들 드시는데 생아몬드에는 사이안화물 계통의 독성 물질이 들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의학 저널에서 생아몬드를 먹고 죽을뻔한 사례도 있으니 꼭 구운 아몬드를 드시길 바랍니다.

 

4. 초록색 토마토
덜 익은 토마토를 사서 냉장고 안에 넣어두고 빨개지면 하나씩 먹었던 어린시절이 생각납니다. 그런데 익지 않은 토마토에는 솔라니이라는 독성 물질이 함유되어 먹었을때 떫은맛나면 머리가 어지럽고 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토마토 입과 줄기에는 신경과민과 두통, 위장장애 등을 유발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잘 익은 것 토마토를 먹어야 합니다. 
5. 특별한 과일의 씨
씨를 먹을 수 있는 과일에는 포도, 수박이 대표적입니다. 그러나 몇몇 과일에 있는 씨에 독성 물질이 들어 있는데, 특히 사과 씨앗은 아미그달린이라는 청산가리와 같은 성분의 독성을 가지고 있어 몸에 경련을 일으시고 심하면 흐흡 곤란으로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체리와 살구, 복숭아와 매실 등의 씨에는 사이안화물의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먹는 경우 두통, 현기증, 구토, 불안이 생기고 많은 양을 섭취시 호흡곤란과 혈압 상승, 심장 박동 및 심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